본문 바로가기
잡기

[오블완 D+4] 아마존 aws 다녀오다. - 2부

by FloralPig 2024. 11. 10.
반응형

aws industry week는 매년 참여하는 것 같다.  전공을 손에서 놓은지 오래되었지만 흥미있는 이벤트는 찾아다니는 편이다.
대부분 행사가 코로나 이후 온라인으로 전환되었는데 aws는 꾸준히 오프라인으로 개최되어 현장감을 선사하고 있다.
올해는 2024.11.07.(목) 코엑스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되고 이론보다는 실 적용 사례를 중심으로 발표가 준비되어 있다.

0.00MB


중요한 사진과 설명으로 정리했는데 용량이 커서 섹션을 3부로 나눠서 올린다.
1부 통신 및 미디어 (13:30~14:30)  [오블완 D+1] 아마존 aws 다녀오다. - 1부
     트웰브랩스의 AWS 기반 초거대 영상 이해/언어 모델 -개발부터 서비스 구축까지
     Global AI Platform Co.의 생성형 AI 플랫폼 - 고객을 'RAG-IN' (락인) 하기
2부 리테일 및 소비재(15:00~16:00)
     hy의 생성형 AI 기술로 더욱 정교해진 프레딧의 이커머스 상품 검색 서비스 구축 사례
     AWS와 함께한 선진의 데이터 기반 생산 공정 혁신 
3부 제조 및 하이테크(16:30~17:00)
     삼성전자 반도체 제조 공장 설계를 위한 디지털 혁신 여정
      리테일 및 소비재(17:00~17:30)
      센드버드가 제시하는 리테일 혁신을 위한 AI 챗봇 활용 전략


핵심 & 대략적인 정리  리테일 및 소비재(15:00~16:00)

 
  hy의 생성형 AI 기술로 더욱 정교해진 프레딧의 이커머스 상품 검색 서비스 구축 사례
  

 
Lexical search → ML based search

 
시맨틱 검색 과정

 
Lexical search + Simantic search = 하이브리드 검색 과정

 
 

 
hy 검색 인프라 구성

 
벡터 임베딩

 
하이브리드 검색 흐름도

 
오타 통계 관리

 
초성검색

 
자동완성 & 자연어 검색

 
 
 AWS와 함께한 선진의 데이터 기반 생산 공정 혁신  
 
경험기반에서 생성형 AI로 전환

 
ground truth가 없으므로 강화학습(딥러닝의 일종) 적용으로 시도: 결과값이 좋으면 보상 잘못하면 패널티 주면서 학습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