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s industry week는 매년 참여하는 것 같다. 전공을 손에서 놓은지 오래되었지만 흥미있는 이벤트는 찾아다니는 편이다.
대부분 행사가 코로나 이후 온라인으로 전환되었는데 aws는 꾸준히 오프라인으로 개최되어 현장감을 선사하고 있다.
올해는 2024.11.07.(목) 코엑스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되고 이론보다는 실 적용 사례를 중심으로 발표가 준비되어 있다.
중요한 사진과 설명으로 정리했는데 용량이 커서 섹션을 3부로 나눠서 올린다.
1부 통신 및 미디어 (13:30~14:30) [오블완 D+1] 아마존 aws 다녀오다. - 1부
트웰브랩스의 AWS 기반 초거대 영상 이해/언어 모델 -개발부터 서비스 구축까지
Global AI Platform Co.의 생성형 AI 플랫폼 - 고객을 'RAG-IN' (락인) 하기
2부 리테일 및 소비재(15:00~16:00)
hy의 생성형 AI 기술로 더욱 정교해진 프레딧의 이커머스 상품 검색 서비스 구축 사례
AWS와 함께한 선진의 데이터 기반 생산 공정 혁신
3부 제조 및 하이테크(16:30~17:00)
삼성전자 반도체 제조 공장 설계를 위한 디지털 혁신 여정
리테일 및 소비재(17:00~17:30)
센드버드가 제시하는 리테일 혁신을 위한 AI 챗봇 활용 전략
핵심 & 대략적인 정리 제조 및 하이테크(16:30~17:00)
삼성전자 반도체 제조 공장 설계를 위한 디지털 혁신 여정
삼성전자에 무슨 건설인가하는 생각이 들었지만 진동에 민감한 반도체 특성상 특수 건설이 필요한 것을 강연을 통해 알았다. 또한 디테일한 건설을 요하는 만큼 설계 분량도 많아지고 특히 보안이 중요한 반도체 분야이므로 aws와의 협력이 중요했다는 설명이다.
일반적인 제조산업의 사업 영역
3D 디자인 설계 환경의 현대화
Amazon DCV의 장점 * 데이터가 아닌 픽셀 단위의 암호화로 보안 강화
건설 디자인 플랫폼 구성
Amazon DCV 연계 건설 디자인 플랫폼 핵심 요소
(okta 이미지 없어짐 ㅠㅠ)
클라우드 적용 사례
기대효과
센드버드가 제시하는 리테일 혁신을 위한 AI 챗봇 활용 전략
센드버드는 aws의 강력한 협력업체로 성장하여 챗봇 생태계를 주도하고 있다.
센드버드 AI 챗봇 기능
AI 챗봇 정확도를 높이는 제안
Amazon Bedrock
RAG(검색증강 생성) 구현
사내 챗봇으로도 활용된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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