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작은 정원이야기/왕초보 물생활

영남 YP-20a 브로와 바람 빠지는 소리 청소로 해결 2022.07.17.

by FloralPig 2022. 7. 17.

2021년 11월 당근을 통해 어렵게 모셔온 영남 20a 브로와가 소음도 없고 잘 작동하더니 갑자기 바람빠지는 소리가 심해졌다.  바닥의 흡입구를 막으면 안난다.

   (브로와 설치 : https://g-coffee.tistory.com/453)

문제해결을 위한 많은 썰들이 있는데 심지어는 흡입구를 배기구로 알고 있는 썰도 있고.

추려서 다양한 방법을 시도해봤다.


1. 호스 연결밸브 연결이 잘못된 경우 : 처음 브로와 설치 시 애먹은 사례지만 이번에는 아니었다.  밸브 연결부위에 주방세제물로 테스트해봐도 연결에는 문제가 없었다.

2. 흡입구에 15cm 대롱연결 : 확실히 소음은 줄었으나 다음날 브로와를 만져보니  발열이 장난이 아니다.  이러다 폭발하는 거 아님?

3. 사용하는 기포,여과기 적어서 남은 바람을 빼는 정상적인 소리로 토출량 조절기를 달면 해결된다고 하는데 소리나는 바닥 구멍은 배기구가 아닌 흡입구가 맞는 것 같아서 Pass

4. 마지막 방법으로 가장 귀찮은 분해청소를 하기로 했다.  나사 몇개 푸는 분해랄 것도 없지만

브로와 분해 청소

벌레는 왜 이리 많은지.  흡입구에 빨려들어간 것같다.

이전 주인장 한번도 분해 안한 듯…  나사 푸는데 느낌이 옴.

흡입구에 역쉬 양님들 털이 한묶음 보인다.  우리집 어디에나 있는 그 털 들.

몸체는 정전기면포로 닦고 면봉, 이쑤시개가 들어가지 않아 간단하게 흡입구를 청소하려고 했으나 찜찜해서 커피머신 노즐 청소용 솔로 쓱쓱했더니 검댕이들이 엄청 많이 나왔다.  속이 다 시원 

청소하는 김에 좌우 챔버도 분리 청소.  아직은 멀쩡하다.

그래서 바람 빠지는 소리 소음 해결!

728x90